본문 바로가기

제주 이호테우해수욕장(이호랜드, 현사포구)

바리메 2022. 5. 1.

제주의 해운대, 이호테우해수욕장

 제주시 이호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, 제주 시내에서 서쪽으로 차로 10여분 거리에 있다. 도심과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해수욕장으로, 백사장 길이는 약 250m, 폭은 120m이며 경사가 완만하여 조수의 차가 크다.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현사포구에서 본 이호해수욕장

해수욕장 길목에는 아카시아 숲과 소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다. 제주도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규모가 작은 편에 속하지만 접근성이 좋아 여름철에는 심야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주의 해운대 같은 관광지이다.

 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테우해안로

 

 

 

서핑의 천국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제주바다

 대략 5~10만 원의 비용으로 서핑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, 서핑보드와 슈트를 합하여 5만 원 미만의 비용으로 렌탈이 가능하다.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제주해변

몇 년 전부터 파도가 강한 날이며, 교통이 편리한 이호테우해수욕장으로 서퍼들이 몰리고 있다. 최근에는 한 겨울에도 서핑을 즐기려는 젊은 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.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투명한 제주바다

 

원담 체험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쌍원담

 이호동 쌍원담은 2011년에 복원되었다. 밀물 때 들어온 물고기들이 썰물 때 빠져나가지 못하게 둥글게 벽을 쌓아 놓은 곳으로 물고기와 문어 등을 직접 채집할 수 있다.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원담체험

특히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해루질 체험을 하기 좋다. 다만, 물속의 해초를 를 밟으면 몹시 미끄러우니 주의가 요구된다.

 

 

한치 체험낚시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현사포구

 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이호테우해수욕장 옆에 붙어있는 현사포구에서는 한치 체험 낚싯배를 탈 수 있다. 보통 오후 5시~6시에 출항하여 저녁 10시~11시에 복귀하는 체험 배다.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멀리서 본 말등대

낚시도구도 모두 렌털이 가능하며, 가족들이 제주의 밤바다의 환상적인 모습들을 보며 한치 낚시를 통해 추억과 한치회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제공된다. 

제주여행-제주시-이호테우해수욕장-제주바다 빛깔

 

댓글